탄소중립
탄소중립

무탄소 선박을 위한 항해
한화오션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맞추어 스마트야드를 실현하고 에너지 전환을 리딩하는 친환경 저·무탄소 솔루션을 선제적으로 갖출 것입니다. 또한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하기 위해 고망간강탱크, 로터세일 등 다양한 그린십 솔루션을 적용한 친환경 선박과 신선종 건조, 무탄소 연료 추진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2024년 2월 한화엔진 인수를 통하여 친환경 선박건조에 대한 토탈 솔루션을 완성하였으며, 자체 해운사인 한화쉬핑을 통한 해상실증으로 친환경 기술개발에 토대를 선제적으로 구축하겠습니다.
한화오션은 2022년 그리스 해운 사 가스로그와 파트너십을 맺고 본 격적으로 선상 탄소 포집·저장장 치 기술 개발에 착수하였습니다. 2023년 10월 한국선급(KR)으로 부터 수산화나트륨 기반 OCCS에 대한 개념승인을 획득했습니다.
암모니아선
수주
한화오션은2023년에 이어 2024년에도 세계 최대 규모인 93K급 암모니아 운반선을 수주하였습니다. 오세아니아 지역 선주로부터 수주한 해당 암모니아 운반선에는 한화오션이 자체 개발한 스마트십 플랫폼 HS4를 비롯해 최신 탄소 저감기술인 축발전기모터(SGM) 등 친환경 기술이 적용됩니다.
추진 LNG 운반선에
대한 기본인증 획득
2022년 프랑스 선급협회, 영국 로이드선급 등으로부터 암모니아 추진 컨테이너선/초대형 원유운반선(VLCC) 등에 대한 기본인증을 획득한데 이어, 2023년 9월 세계 최초로 암모니아 추진 LNG 운반선에 대한 기본인증을 획득 했습니다.
친환경 선박 기술 개발
시너지 극대화, 토탈 건조 솔루션 완성
2024년 2월 선박용 저속엔진 세계 2위 기업인 한화엔진(구, HSD 엔진) 친환경 선박기술 개발 시너지를 극대화할 뿐 아니라, 고객들에게 선박 관련 토탈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친환경·디지털 선박 기술 검증을 위한 플랫폼 역할을 수행할 해운사 한화해운을 설립하였습니다. 자체 해운사를 통하여 무탄소 선박의 건조를 넘어 실증까지 수행할 수 있는 선제적인 친환경 기술개발의 토대를 구축했습니다.